경기도에 가족, 아이와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을 찾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4곳 중 한국 민속촌을 제외한 다른 곳은 3곳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단, 내부 부대시설 이용 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곳은 사전에 예약을 해야 하는 곳도 있으니 꼭 살펴보시고, 사전 신청이 필요한 곳은 예약 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1. 용인 한국 민속촌
우리나라 전통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는 한국민속촌입니다.
가족, 아이와 함께 할 체험도 마련되어 있으니 안 갈 이유가 없겠죠!!
[ 이용료 ]
2. 파주 평화누리 공원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하고 넓은 잔디밭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은 이곳은 가족, 연인과 함께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넓은 공원을 둘러보고 배가 고프다면 평화누리공원 안에 곤돌라를 운영하는 건물에 식당이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꽤 종류가 다양합니다. 저는 이곳 돈가스집에서 먹었는데 맛있게 먹과 왔던 기억이 납니다.
임진강 넘어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곳에서 운행 중인 평화 곤돌라를 이용하면 임진강을 건너가 볼 수 있습니다.
이번해 연초에 아이들과 함께 갔었는데, 곤돌라는 타고 넘어간 곳에 전시장도 있어 분단이 되었을 당시의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 임진각 평화 곤돌라 운영시간 ]
평일 10:00 ~19:00
주말(공휴일) 09:00 ~ 19:00 (운영 종료 30분 전 마감)
운영종료가 30분 전 매표 마감이지만 곤돌라 타고 넘어가 그곳을 둘러보려면 적어도 1시간의 여유를 두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용료 ]
아래와 같이 결제 요금이 나와있지만 아이들의 경우 좀 더 할인해 주는 혜택들이 현장에 게시되어 있거나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니 할인 혜택을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3. 평택 서해수호관
서해에서 북방한계선을 지키며 전사한 군인을 기리기 위해 만든 곳으로, 해군 장병이 들려주는 해설을 들으며 견학을 할 수 있는 아주 뜻깊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천안함 등 현장감 있는 실물을 볼 수 있습니다.
[ 입장시간 ]
10시 / 13시 / 15시
[ 휴관일 ]
매주 일요일/ 원요일/ 공휴일
[ 견학 코스 ]
서해 수호관 > 충무동산 > 천안함 전시시설 > 천안함 기념관
[ 사전예약 ]
4. 오산 죽미령 평화공원
오산의 죽미령 평화공원은 1950년 7월 5일 유엔군과 북한군의 첫 번째 전투가 벌어졌던 곳에 세워졌습니다.
아이들과 전시자료와 영상자료를 함께 보거나 체험도 할 수 있고, 실외 넓은 잔디밭이 있어 뛰어놀기에도 좋습니다.
이 외에 가족과 함께 가기 좋은 축제나, 드라이브 코스가 궁금하다면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