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음악과 분수쇼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제가 알고 있기로는 동탄에 음악분수쇼를 볼 수 있는 3곳이 있습니다. 동탄센트럴파크와 동탄호수공원, 동탄여울공원입니다. 두 곳의 음악분수 일정과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동탄 분수쇼 공원
아이들과 매번 어디를 가면 좋을지 고민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분수쇼는 어떠실까요?
아래 두 곳 모두 그냥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지만 분수쇼는 더 볼만한 곳입니다.
- 동탄센트럴파크
- 동탄 호수공원
- 동탄 여울공원
동탄센트럴파크
음악과 함께 쭉 뻗어나가는 분수가 볼만한 곳입니다.
장점) 더운 여름에 시원하게 쏟아대는 물줄기에 기분이 좋고, 분수쇼와 가까운 곳에 있으면 흩날리는 물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단점) 흩날리는 물에 젖을 수 있다. 게 중에 우산을 들고 오시는 분들도 있다.
[ 분수쇼 기간 ]
분수쇼는 일반적으로 매년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됩니다.
[ 일정 ]
평일 1회 20:30 ~ 20:50에 진행됩니다. (매주 목요일에는 쉽)
휴일 14:00~14:20 / 17:00~17:20 / 20:30~20:50
단, 우천 시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아이와 관람하는 팁 ]
-우산 (나는 물이 튀는 건 싫은데 가까이서 보고 싶다. 하는 분만 챙기세요. 사실 그렇게 물이 많이 튀지 않으니 그냥 시원하게 맞으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이건 무더운 여름을 가정하에 말씀드립니다.)
- 유모차나 돗자리 : 공연 시간이 길지 않아서 대부분 서서 보거나 거리를 두고 벤치를 선점해 앉아서 관람을 하기도 하나, 아이들은 힘들어할 수 있으니 유모차나 앉을 수 있는 것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 평일은 시간대가 늦으니 저녁식사 후 미리 씻고 산책하다가 분수쇼를 보고 들어오는 것을 추천한다. 당연히 다녀와서는 손, 발을 깨끗이 씻고 잘 수 있도록 합니다.
추천은 추천일 뿐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동탄호수공원
동탄 2에 위치한 동탄 호수공원에서 호수에 비친 달빛 '루나쇼'가 펼쳐집니다.
음악분수쇼는 음악 4곡 + 메인쇼 LUNA쇼, OLPU쇼가 진행됩니다.
[ 일정 ]
13일(토) 21:00~21:50 (초청가수 - 거미)
27일(토) 20:00~20:50
소요시간은 약 50분 내외입니다.
[ 준비물 ]
제가 추천드리는 것은 조금 거리가 있어도 괜찮다 하면 챙기시면 됩니다.
가깝게 볼 수 있는 곳은 먼저 자리를 차지하지 않으면 사람들이 자리 잡아 사람 머리만 보다가 올 수 있습니다.
- 돗자리
공연 시간이 50분 내외로 길어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서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추천은 추천일 뿐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예정일 당일 우천 등 기상상황에 따라 사전공지 없이 취소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쉽게도 오후 달모양 분수쇼는 직접 봤으나 찍어놓은 사진이 없네요. 최근에 제가 오전에 갔을 때 준비 중이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점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동탄여울공원
이 공원은 아는 분들이라면 알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여기는 작가의 정원이라고 하여 여러 작가님들이 꾸며놓은 정원들은 한 곳에 모아두어 산책하며 보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음악분수도 가동한다고 하니 시간에 맞춰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기간]
5~9월에 음악분수가 가동됩니다.
[일정]
금, 토, 일 / 15:30, 19:30에 진행됩니다.
사실 저도 공연을 보러 한번 가보고 안 간 지가 오래되어 직접 찍은 사진이 없습니다. 대신 화성시 홈페이지를 아래 링크로 남겨드리니 작가의 정원과 시설안내를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보니 저도 가고 싶어 졌습니다.
아래에는 화성동탄호수공원이라고 뜨지만 누르시면 동탄여울공원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 홈페이지에서 동탄호수공원 분수쇼 및 공원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소식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은 곳이니 기왕이면 음악분수쇼 하는 시간에 맞춰 함께 산책해 보시길 바랍니다.